오는 10월 15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 달간 경기 파주시 출판도시 일대에서 개최
‘환경과 도시’를 주제로 조경 전시·영화 상영·강연 및 영화마을 오픈하우스, 어린이 일일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
‘제4회 파주건축문화제’가 오는 10월 15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 달간 경기 파주시 출판도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파주건축문화제 운영위원회’와 ‘(사)파주출판문화정보국가산업단지입주기업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건축을 주제로 전시와 함께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문화제다.

올해 파주건축문화제는 ‘환경과 도시’를 주제로 조경 전시·영화 상영·강연 및 영화마을 오픈하우스, 어린이 일일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내내 진행되는 전시 ‘지구를 살리는 실천, 우리 곁의 조경’은 조경에 대한 본질을 쉽게 표현할 예정이다.
또한 정영선 조경가와 ㈜사계절출판사 강맑실 대표가 강연을 통해 ‘생태’에 대한 지혜를 나누고, 출판단지에 위치한 영화사 명필름에서는 ’환경‘을 주제로 한 영화가 상영된다.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조경 일일 클래스도 준비되어 있어 가족나들이로 추천할 만하다.
행사는 모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별 세부 일정은 추후 사단법인 파주출판문화정보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체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의식 기자
jus5858@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