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해주세요

2021-02-15     강지원

 

 

이미지 제공 - 정덕원 화가

 

 

무시하지 말아 주세요.

비난하지 말아 주세요.

함부로 대하지 말아 주세요.

학대하지 말아 주세요.

나를 ,당신 자신을요.

​나에게 관심을 가져 주세요.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하고 싶어 하는지, 내가 어느 때 기분이 좋은지, 내가 무엇을 견디기 힘들어하는지, 나에게 힘이 되는 것이 무엇인지.

​나를 타인과 비교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 주세요. 나를 존중해 주세요. 나를 믿어주고, 나를 인정해 주세요., 나에겐 발휘되지 않은 잠재력이 무한해요.

​나에겐 가능성이 많아요, 당신이 마음대로 판단하고 미리 할 수 없다고 단정 짓지 마세요. 나에게 기회를 주세요, 당신의 두려움 때문에 시도해보지 않은 일들을 할 수 있게 해주세요.

​나를 자유롭게 해주세요, 당신의 편견과 아집으로 나를 가두지 말아 주세요. 내가 지쳤을 때 쉬게 해 주고, 힘들었을 때는 위로해 주세요.

이미지 제공 - 정덕원 화가

 

실망할 때, 의욕이 없을 때, 자신감을 잃었을 때 격려해 주세요. 실수하거나 잘못을 했을 때 다그치지 말고, 따뜻하게 감싸주세요. 잘 했을 때는 충분히 칭찬해 주세요.

나와 싸워서 이기려고 하지 말고, 나를 경쟁 상대가 아닌 동반자로 여겨주세요. 절망할 때는 외면하지 말고, 내 손을 잡아 일으켜 주세요.

​나에게 선물한다고 명품 가방을 사지 마세요. 그건 당신의 욕망일 뿐 나에게 진정한 기쁨과 감동을 줄 수 없어요. 비나 눈이 올 때 나보다 더 소중하게 다루는 명품 가방이 과연 나에게 선물이 될 수 있을까요.

​나에게 좋은 것을 주고 싶다면 건강한 몸과 건강한 내면을 갖게 해주세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사고와 올바른 가치관을 갖게 해주세요.

​내가 갖고 있는 오래된 상처를 해결해 주세요. 당신이 혼자만 알고 있는 밀폐된 방을 활짝 열어 환기를 시키고, 바람과 햇볕에 치유되게 해주세요.

 

이미지 제공 - 정덕원 화가

 

​​나에게 웃어주고, 나를 친절하게 대해주세요. 당신이 웃으면 좋겠어요. 웃다 보면 기분이 좋아지고,한결 편안해질 거예요.

가족들에게도 웃는 얼굴을 보여주세요. 당신이 웃는 엄마,아빠였으면 좋겠어요. 웃는 딸과 아들이면 좋겠어요.

그리고 ​나를 사랑해 주세요. 다음엔 나를 사랑하듯이 타인을 사랑해 주세요. 나만 사랑하지 말고, 나에게만 집중하지 말고, 당신의 관심과 사랑을 타인에게 나눠주세요. 아주 작은 것부터 해보세요. 웃는 얼굴부터, 부드러운 말씨부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