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물산업클러스터, ‘클러스터 워터탐험대’ 성료…물의 소중함, 가족과 함께 체험하다
2025-08-04 이혜숙 기자
여름방학을 맞아 물환경에 대한 이해와 가족 친화 프로그램이 결합된 특별한 체험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단장 이제원)은 7월 31일부터 8월 1일까지, 입주기업 임직원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체험형 숙박 프로그램 「물과 놀자! 클러스터 워터탐험대」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입주기업 간 교류 촉진 및 임직원 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여름방학을 활용해 초등학생 이하 자녀가 있는 가족을 중심으로 참가자를 모집했다. 최종적으로 총 31명이 함께한 이번 탐험대는 물과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교육 및 체험 콘텐츠를 제공받았다.
행사 첫날은 국가물산업클러스터 홍보전시관 견학을 시작으로 수질오염 체험교육, 대구 환경사랑홍보전시관, 국립대구과학관 탐방이 이어졌으며, 저녁에는 지역 전통시장인 현풍도깨비시장을 자유롭게 둘러보며 지역 문화도 접했다.
이튿날에는 달성습지 생태학습관에서 자연 생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사문진 유람선을 타고 낙동강 수계의 주요 지점을 직접 둘러보는 활동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참가 가족들은 물산업의 핵심 거점인 국가물산업클러스터의 역할과 기능, 그리고 물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을 자녀와 함께 심화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이제원 단장은 “이번 행사는 입주기업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즐기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