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이로 환경의 중요성을 깨달아요 - 산현초 탄소중립 및 환경보존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실시

2023-09-26     정의식 기자

경기도 시흥시 산현초등학교 5학년 전교생은 지난 9월 22일(금요일)에 산현초등학교 옆 물왕저수지에서 탄소중립 및 환경보존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5학년 교사들과 학부모의 주도하에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자연 속에서 여러 미션 활동을 수행하며 탄소중립과 환경보존을 몸소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체험 학습시 노란 버스만 허용’이라는 법제처의 새로운 유권해석에 따라 기존 현장 체험 학습이 취소되면서 학생들의 즐겁고 유의미한 체험학습 대체 프로그램으로서 진행되었다. 물왕저수지 곳곳에서 환경 퀴즈, 파이프 연결하기, 사진 찍기 등 체험형 미션 활동과 더불어 환경보존을 실천하는 플로깅까지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졌다.

 

 

교사, 학생, 학부모 모두 이번 체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학생들은 취소된 현장체험학습의 아쉬움을 달래고 즐겁게 협동하며 탄소중립과 환경에 대해 더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5학년 한 학생은 “체험학습을 가지 못해 너무 아쉬웠는데 선생님들과 부모님들과 함께하며 환경보호에 대해 더 즐겁게 알아간 것 같아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5학년 한 교사는 “선생님과 학부모가 협력하여 탄소중립과 환경을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5학년 학생들이 취소된 현장 체험 학습의 아쉬움을 달래고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뿌듯하다.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을 위한 유익한 교육활동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